고지의 의무

(주)투판즈(이하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회원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 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 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2017년 05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필수 수집항목: 이름, 연락처, 이메일, 구분, 주소, 우편번호

개인정보 수집방법: 홈페이지(회원가입, 상담 요청)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하고, 고지한 목적 이외에 다른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하지 않습니다.

상담 요청

- 상담에 대한 본인확인 및 상담진행,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텔레마케팅 등의 경로를 활용한 상품 정보 소개 목적의 마케팅 활동 수행

-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SMS 발송

- 이메일을 통한 상품소개 및 광고성 정보 전달

회사는 수집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상기 고지한 범위 내에서만 사용하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고객으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회원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때까지 회원의 모든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게 되며, 회원이 이용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또는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6개월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에 관한 기록: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회사는 영업양도 등에 따른 개인정보의 이전이 필요할 시 다음을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개인정보를 이전하려는 사실

개인정보를 이전 받는 자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및 그 밖의 연락처

고객이 개인정보의 이전을 원하지 아니하는 경우 조치할 수 있는 방법 및 절차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개인정보가 제3자 및 위탁사에게 제공된 경우에도 실제 파기가 이행될 수 있도록 강제하는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개인정보의 열람, 수정, 동의철회 등 권리 및 행사방법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수정, 동의철회 등의 요구가 있을 시 지체 없이 이를 처리합니다. 따라서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동의철회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열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확인 절차를 거친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처리 결과를 제3자에게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수집 시 고지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요청을 제한 또는 거절할 수 있고, 회사는 이를 회원에게 지체 없이 고지합니다.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회원과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회원이 그 계약의 해지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는 접근권한과 비밀번호에 의해 철저히 보호되고 있고,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자동 Update되는 백신을 이용하고, 해킹 등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침입탐지 및 침입차단시스템을 가동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다음과 같은 관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정기 또는 수시로 보안교육을 통해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준수하도록 강조하고 있습니다.

모든 임직원 및 계약직 사원에게 보안서약서를 제출하게 함으로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 여부를 감시하고, 위반내용이 확인되는 경우 이를 시정 또는 개선하며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유출 시 통지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었음을 알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회원에게 다음 사실을 알리고, 그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을 마련하며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유출된 개인정보 항목

유출된 시점과 그 경위

유출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하여 고객이 할 수 있는 방법 등에 관한 정보

대응조치 및 피해 구제절차

회원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신고 등을 접수할 수 있는 담당부서 및 연락처

단, 유출 확산 방지 등 긴급한 대응조치가 필요한 경우에는 해당 조치를 취한 후 지체 없이 회원에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회사는 대통령령으로 정한 규모 이상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었을 시 해당 회원에게 고지하는 것과 동시에 인터넷 홈페이지의 첫 화면에 별도의 창과, 고객센터, 공지사항 등 회원이 알아보기 쉬운 위치에 최소 30일 이상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하지 않습니다.

쿠키란 웹 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회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회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도현정
전화번호: 080-255-2500
이메일 privacy@twoponds.co.kr
※ 상기 연락처 등은 “개인정보보호 고객센터”로 연결됩니다.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신고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 118)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http://www.eprivacy.or.kr / 02-550-9531~2)
3.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http://cybercid.spo.go.kr / 02-3480-2000)
4.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cyberbureau.police.go.kr / 182)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고지합니다.